오늘은 스파르타 코딩 클럽 unity 게임 개발 과정 50일차(최종프로젝트 시작 플로우 차트)
2024. 1. 11. 23:54ㆍ스파르타코딩클럽 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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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프로젝트가 드디어 시작 되었다.
사실 최종프로젝트가 시작 되기 전부터 우리 팀은 서로 어떤 게임을 만들지 의견을 나누었다.
그래서 결정된 것이 바로 시간 조정하는 능력으로 퍼즐을 풀어나가는 게임 ! 이라는 컨셉을 생각했다.
여태껏 게임 중에서 시간을 부수적인 기믹으로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들 뿐이였는데
우리는 시간의 성질을 어떻게 하면 재밌어질까 생각해 보았다.
시간이 멈춘다. 진행한다. 가속된다. 되돌아간다. 등등 시간의 성질을 변화 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그렇게 생각해 낸것이 시간을 조정하는 카메라를 이용한 퍼즐게임이 되었다.
이러한 내용으로 여러차례 이야기를 오고가다 오늘에서야 최종프로젝트가 시작되었는데
아이디어는 거의 끝 마친 상태였고 우리는 기획단계에서 더욱 세밀하게 진행시키기 위해 플로우 차트를 만들기로 하였다.
여기서 플로우 차트란.
플로우 차트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행해야 할 작업 순서를 나타내는 순서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플로우 차트를 조금 세세하게 작성할려고 하다 보니 조금 복잡하고 한눈에 들어오지는 않는다.
하지만 이렇게해야지 개발하던 도중 목표방향이 이탈하는 경우를 줄일 수 있기때문에 우리는 이런 방식을 채택하였다.
이런 식으로 간단하게 의사코드를 사용하면서 플로우 차트를 어떻게 만들지도 논의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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