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스크립트 리로드가 되지 않을때! Auto Refresh 설정하기

2024. 5. 19. 13:59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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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Auto Refresh 설정하기

유니티를 사용하면서 외부 에디터(예: Visual Studio)에서 파일을 수정할 때마다 유니티가 자동으로 변경 사항을 감지하고 프로젝트를 리로드해주는 기능이 있다. 바로 Auto Refresh 기능이다. 이 기능을 통해 개발자는 수동으로 프로젝트를 리로드할 필요 없이 코드 변경 사항이 실시간으로 반영되어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다.

Auto Refresh 설정 방법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이 옵션은 Edit > Preferences > Asset Pipeline에서 설정할 수 있다. 다음은 Auto Refresh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이다.

1. Preferences 열기

유니티에서 상단 메뉴 바의 Edit을 클릭한 후 Preferences를 선택한다.

2. Asset Pipeline 선택하기

Preferences 창이 열리면 왼쪽 메뉴에서 Asset Pipeline 탭을 선택한다.

3. Auto Refresh 활성화하기

Asset Pipeline 설정에서 "Auto Refresh" 옵션을 찾을 수 있다. 이 옵션을 Enabled로 설정한다.

이렇게 하면 외부 에디터에서 파일이 변경될 때마다 유니티가 자동으로 리로드된다. 이를 통해 코드 수정 후 저장할 때마다 유니티가 변경 사항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업데이트하게 된다.

추가 팁

  • Directory Monitoring: 이 옵션도 활성화하면 유니티가 프로젝트 폴더의 변경 사항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한다.
  • Regenerate Project Files: Edit > Preferences > External Tools에서 Regenerate project files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트 파일을 재생성할 수 있다. 이는 프로젝트 파일의 변경 사항을 확실하게 반영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설정들을 통해 유니티와 외부 에디터 간의 실시간 연동을 더욱 원활하게 할 수 있다. 최신 유니티 버전과 Visual Studio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최신 버전은 더 나은 통합 기능과 성능 향상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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