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 이동맵을 만들어 보자.

2023. 10. 30. 22:20게임개발

반응형

무한이동 맵을 어떻게 만들까?

 

의외로 간단하다.

여기에서 시작한다.
Quad클릭
Materlal클릭
unity로 가서
Texture로
저기 none부분에 이미지를 넣자
이미지를 넣은 모습 (드래그를 하면 된다.)
Quad의 크기를 메인카메라보다 크게 설정하자
만들어둔  Materlal를 찾아서 넣자.
스크립트를 만들고
만들어놨던  Quad에 집어넣자

 private MeshRenderer meshRenderer;
        public float speed;
        private float offset;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meshRenderer = GetComponent<MeshRenderer>();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offset += Time.deltaTime * speed;
                meshRenderer.material.mainTextureOffset = new Vector2(offset, 0);
        }

 

코드도 간단하다.

 

저장하면 

 

스피드가 생긴다.여기에 0.1를 입력하자.

 

실행영상이다. 푸른 하늘에 멋진 배경이 무한으로 계속 나타난다.

 

 

여러분들도 이 방법으로 무한 배경은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