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2. 1. 00:42ㆍ스파르타코딩클럽 게임개발
게임은 모두에게 동일한 포퍼먼스를 보여줘야하는데 우리 프로젝트는 현재 그러지 못했다.
안타깝게도 테스트 도중 모두에게 다른 동작을 보이게 되는 것을 발견하였고
우리는 머리를 모아 어떻게 하면 모두에게 똑같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고민했다.
처음에는 FixedUpdate를 사용할까 싶었지만 프로젝트상 사용할 수 없는 부분이라 넘겼다.
그렇다면 어떻게 안정적으로 모두에게 똑같은 포퍼먼스를 보여줘야할까?
차라리 Update()의 반복 횟수를 우리가 조정할 수 있다면..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분명.. 누구에게 물어보았을때 그런 방법은 없다고 그랬는데..
아니..! 있었어
유니티엔진의 내장함수인 Update()의 반복실행 횟수를 조절하는 방법!
즉 프레임을 조정하는 방법인데 아래처럼 최초로 실행되는 메소드에 저 코드를 입력하면 프레임이
원하는 숫자 만큼 조절 된다.
Update()는 게임의 프레임에 따라서 반복실행 횟수가 달라지는데 이 코드는 그것을 고정하는 코드다.
그러므로 프레임을 조정한다 == Update() 의 반복 실행횟수를 조정한다 라는 뜻이된다.
Application.targetFrameRate = 120;
테스트를 위해서 디버그를 사용해 확인해본 결과 평균 1초에 120프레임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하였다.
아래는 오늘 작업한 트러블 슈팅이다.
기존에는 카메라를 들고있지 않더라도 카메라의 기능인 되돌리기가 가능했지만
수정하여 카메라를 들고있을 때만 해당 기능을 사용하도록 변경하였음
독극물 함정의 데미지가 2배로 들어오는 버그
단순히 독극물의 프리펩이 2개가 들어가있었던것. 바로 해결하였다.
회중시계와 카메라가 벽을 뚫는 버그
→Culling Mask의 Layer 설정이 또 누락되어서 생긴 버그 ->Layer 추가하니 해결
카메라 회전시 시계가 복사되는 버그
믹싱에서 Clock을 빼주는 것으로 해결하였다.
플레이어가 계단 위에서 점프가 되지 않음
플레이어 Ray범위를 좌우로 늘려 탐색범위를 증가시켰음 그로인해 점프가 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
원래 저 빨간 Ray가 플레이어의 속에 더 들어간 상태였지만 현재는 밖으로 나와 탐색범위가 증가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