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스파르타 코딩 클럽 unity 게임 개발 과정 57일차(최종프로젝트 8일차 블랜더를 이용해서 기존에 가지고있는 모델 부숴버리기)
2024. 1. 22. 06:45ㆍ스파르타코딩클럽 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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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에 가보면 오브젝트를 부숴주는 코드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연산작업이 수없이 많이 들어가 결국에는 게임의 성능에 지대한 저하를 일으킬거라고 생각하여
해당코드의 사용을 포기하였다.
그렇다면 나는 어떻게 저 오브젝트를 부수었을까?
애초에 부숴진채로 나온 오브젝트가 아니다.
나는 블랜더를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부수었다.
내가 참고한 영상은 이 영상인데
Unity destructible objects in 8 steps (youtube.com)
블랜더에 오브젝트를 부수어주는 아주 간편하고도 쉬운 기능이 있었다.
이 파일을 블랜더에서 불러오기를 통해 불러온다.
블랜더는 구글에서 검색하여 4,0버전을 무료로 다운 받을수 있으니 다운받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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