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스파르타 코딩 클럽 unity 게임 개발 과정 57일차(최종프로젝트 8일차 블랜더를 이용해서 기존에 가지고있는 모델 부숴버리기)

2024. 1. 22. 06:45스파르타코딩클럽 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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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에 가보면 오브젝트를 부숴주는 코드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연산작업이 수없이 많이 들어가 결국에는 게임의 성능에 지대한 저하를 일으킬거라고 생각하여

해당코드의 사용을 포기하였다.

 

그렇다면 나는 어떻게 저 오브젝트를 부수었을까?

 

애초에 부숴진채로 나온 오브젝트가 아니다. 

 

나는 블랜더를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부수었다. 

 

내가 참고한 영상은 이 영상인데 

Unity destructible objects in 8 steps (youtube.com)

   

 

블랜더에 오브젝트를 부수어주는 아주 간편하고도 쉬운 기능이 있었다.

 

먼저 부수고싶은 모델을 찾자
쇼!
fdx파일이 나온다.

 

이 파일을 블랜더에서 불러오기를 통해 불러온다.

 

블랜더는 구글에서 검색하여 4,0버전을 무료로 다운 받을수 있으니 다운받도록 하자

 

처음 시작하면 이렇게 쓸모없는 네모가 나온다. 지우

 

가져오기를 열어서 FBX 를 선택
원하는 것을선택

 

불러와졌다.
환결설정
애드온 Cell Fracture 애드온해주자
오브젝트를 선태갛고 Cell 을 클릭
몇개를 부술지 그리고 잔해의 모양을 설정한다. ok를 누르면..
아주 멋지게 잘린 모습

 

이번엔 내보내기로 선택하고 원하는 곳에 저장하자

 

유니티로는 드래그해서 넣으면 된다. 씬에서의 모습이다. 부서진 조각도 포함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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