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코딩클럽 게임개발

스파르타 코딩 클럽 unity 게임 개발 과정 2 일차

코드천자문 2023. 10. 31. 2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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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스파르타 코딩 클럽 unity 게임 개발 과정 2 일차!

즐거운 날이다.

 

아침 일찍 일어나 씻고 바로 우리 교육실로 향했다.

혼자나와있는 사진을 찍어서 그렇지 사람들이 없었다.

교육실에는 거의 나 혼자 뿐이였다. 너무 일찍 도착했을까? 

뭐.. 그럴만한 시간이긴 하지 ㅋㅋ

 

나는 우리 7조의(사실은 6조이지만) 와이어프레임을 확인해보았다.

 

어제 우리가 만든 기능은 바로..

 

  • 타이머 시간이 촉박 할 때 시간이 붉게 변함
  • ⭐ 필수 ⭐ 매칭 성공 시, **팀원의 이름** 표시 / 실패 시 **실패** 표시 (종료 시 끝! 나타나는 것처럼)
  • 클릭할 때(카드 뒤집을 때), 시작할 때, 진행 중일 때 성공, 실패 소리 넣어보기
  • 타이머 시간이 촉박 할 때 게이머에게 경고하는 기능 작성해보기(시간이 붉게 변하거나 긴박한 배경음악으로 변경)
  • 한 번씩 뒤집은 카드는 색을 다르게 표시하기 (옅은 회색 등)
  • 시작 화면 만들기
  • 다시하기 기능 만들기
  • 끝나면 알려주기

그리고 우리의 와이이어 프레임은 ..

 

다시봐도 명작이다.

이미 왼쪽 밑에 있는것은 구현을 완료하였다.

 

사실 오른쪽에 있는 목표는 우리에겐 도전하자! 라는 느낌의 목표였다.

 

저것중에 몇가지를 구현할 수 있을까? 싶었지만 우리 팀원들의 능력이 좋았는지 2일차에 벌써 거의 구현이 끝나간다.

 

사실 오늘 9시까지 글 작성을 하지 않으면 안되서 그렇지 만약 좀 더 시간이 있었다면  오늘 와이어 프레임에 있는 기능은 모두 완성했을지도?

 

여기서 내가 맡은것은..

 

  • 기회를 놓칠 경우 고양이가 도망감.
  • 챌린지의 남은 시간 , 횟수 , 매칭횟수 표시하기 
  • 와이어 프레임에는 없지만 스타트신에서 미니게임을 구현하기(내가 맡을것을 끝내니 내게 남은 목표가 없어 
    도전중에서도 도전으로 따로 빼서 생각해놨던것이다.)

그외에도 0초에서 시작하던 제한시간을 제한시간부터 빼는 것으로 바꾸자고 아이디어를 냈다. 간단한 일이였지만 이렇게 아이디어를 내는것이 팀원들에게 좋은 호응을 받으니 기분이 좋았다.

 

팀원들이 만들어낸 기능은..

 

  • 업적 시스템 (사진을 매칭 시키면 갤러리에서 그 사진에 대한 팀원이 등록되고 클릭하면 볼수있다.)
  • 갤러리 구현 (위에서 설명한대로다. 시작버튼에서 갤러리를 누르면 등록된 팀원을 볼수있다.)
  • 배경음악 효과음 구현
  • 고양이사진 3가지와 인물사진 수십장 중 고정된 고양이 1마리와 인물사진 7장을 랜덤하게 뽑아 카드로 배치
  • 놓친 고양이가 랜덤한 위치으로 도망감 ( 내가 만든것을 보완) 
  • 갤러리 클릭시 갤러리 신으로 이동 
  • 끝났을때 홈으로도 갈수있음.
  • 등등 ..

 

 

 

거론 하지 않은것들도 있겠지만 지금 생각나는것은 이부분이다.

분명 세세한 부분도 모두 손봐주었겠지요 ㅋㅋ

팀원들을 잘 만나서 그런가 속도가 아주 빠르다. 

 

시간이 좀더 있엇다면 오늘 내에 조금 더 완성된 퀄리티를 보여줄만했으나.. 아깝다. 

 

이제 우리 팀원과 내가 함께 제작한 게임을 보자!

 

 

 

열심히 만들었다. ㅎㅎ

 

내일은 미니게임을 모두구현하고 타이틀을 달고 그외에 여러가지 기능들도 달고 싶다. 

 

 

즐거운 하루였다.

 

열심히 해야지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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