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코딩클럽 게임개발
오늘는 스파르타 코딩 클럽 unity 게임 개발 과정 40일차(파티클에 대해 )
코드천자문
2023. 12. 27. 0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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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파티클 시스템을 상세하게 만드는 방법
1. 파티클 시스템 생성하기

- Particle System'을 선택하여 새로운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합니다.
이렇게 하면 기본 파티클 시스템이 생성됩니다. 이 시스템은 아직 아무런 모양이나 동작이 없는 상태입니다.
2. 파티클 시스템의 기본 속성 설정하기
파티클 시스템을 선택하면 Inspector 창에서 다양한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Duration: 파티클 시스템의 지속 시간을 설정합니다.
- Start Lifetime: 파티클이 살아있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이 값이 크면 파티클이 오래 지속됩니다.
- Start Speed: 파티클이 발사되는 속도를 설정합니다.
- Start Size: 파티클의 시작 크기를 설정합니다. 큰 값을 입력하면 큰 파티클이 생성됩니다.
- Start Color: 파티클의 시작 색상을 설정합니다. 다양한 색상으로 파티클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파티클의 모양과 동작 설정하기
파티클 시스템의 모양과 동작을 설정하려면 Inspector 창의 'Shape', 'Emission', 'Velocity over Lifetime', 'Color over Lifetime' 등의 탭을 사용합니다.
- Shape: 파티클의 모양을 결정합니다. 원, 구, 원뿔 등 다양한 모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Emission: 파티클이 얼마나 자주 발생하는지를 설정합니다.
- Velocity over Lifetime: 파티클의 속도가 시간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를 설정합니다.
- Color over Lifetime: 파티클의 색상이 시간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를 설정합니다.
4. 파티클 시스템의 세부 사항 조정하기
파티클 시스템의 세부 사항을 조정하려면 'Size over Lifetime', 'Rotation over Lifetime' 등의 탭을 사용합니다.
- Size over Lifetime: 파티클의 크기가 시간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를 설정합니다.
- Rotation over Lifetime: 파티클의 회전이 시간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를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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