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코딩클럽 게임개발

오늘은 스파르타 코딩 클럽 unity 게임 개발 과정 23일차(이름 입력받기! TMP)

코드천자문 2023. 11. 30. 0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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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 -> TextmeshPro -> Font Asset Creator 클
32-126,44032-55203,12593-12643,8200-9900 복사해서 사용하자
로딩중..오래걸리는 게 정상이다.
괴생명체의 글자가 나올텐데 정상이니까 괜찮다 세이브를 누르자.
모드도 Dynamic 로 변환시키자.

 

폰트는 완성되었다.

 

이제 사용자에게서 이름을 입력받기 위한 Input Pield를 만들

Input Field - TextmeshPro 클릭
이런식으로 만들어지는데 폰트를 지정하지 않으면 안된다.
이런식으로 한글이 ㅁ모양으로 나오기 때문..
우리가 만들었던 TMP 폰트를 적용시키자

 

우리가 만든 폰트가 보일거다. 선택하자

 

둘다 선택해서 바꾸자. Placeholder 은 입력하기 전 메세지를 표시하는 텍스트다. text는 우리가 입력하는 텍스트.

 

모든 것을 적용하면? 

 

짜잔!

한글이 깨지지 않고 입력까지 받아온다.

 

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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