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코딩클럽 게임개발
오늘은 스파르타 코딩 클럽 unity 게임 개발 과정 18일차(팀과제 마무리 정리)
코드천자문
2023. 11. 23.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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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내가 한 것.
전체적인 코드를 다시 재 정비 인벤토리와 상점을 테이블을 활용해 재구성 하였음.
오늘 내가 힘들었던 점.
테이블을 활용해 상점을 구현하였을때 코드의 흐름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여 이러한 오류를 내었다.
상점에서 구매 하였을때 상점에서 선택한 아이템이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에서 존재하는 아이템인지 찾는 것인데.
나는 멍청하게도 왜 저렇게 코드를 짯을까? 들어있지도 않은 아이템의 바이 불값을 어떻게 알고있냐고;;;
ㅠㅜㅠ
튜터님에게 물어본 결과 플레이어 인벤토리에서 저것과 같은것을 찾을 수도 없기 때문에
NULL값이 나온다는 것이다.

코드를 이렇게 변경하거나 파인드 부분으로 놔두고 if문에 저런식으로 널로 넣으면 정상적이게 작동되었다.

자랑 : 우리 게임의 기능과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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